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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조사] SAE J 3061 아메리카보통(국제보통 ISO/SAE 21434) -자율주행자동차 사이버보안 공학 조사 확인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13. 22:01

    연구]SAE J 3061미국 수준(국제 보통 ISO/SAE 21434)-자율 주행 자동차 사이버 시큐리티 공학 연구 기록(18.2.1)


    SAE J306일(ISO/SAE 2일 434)자율 주행 자동차 사이버 보안 연구(20일 8~2020일째)착수 기록·20일 8년 2월 하루 SAE J306일(ISO/SAE 2일 434국제적으로 뱃속국)오메리카 좋은 구입 연구 착수(선행 연구 일년 목표, 자율 주행 차 사이버 보안 평가/검증의 비결론의 개발 2년 단계)-오메리카 국제 기준 NHTSA(오메리카 도로 교통 안전국)자동차에 적용되는 잘 및 기술, 사이버 보안 리스크 관리 프리입니다. 워크, 법률, 정책, 가이드 등 Auto-ISAC(Automotive Cybersecurity Best Practices)NIST사이버 보안·프리입니다. 워크(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프라이 말 워크 채택 오메리카 좋은 800 rev5등 800시리즈)SAE International, 정회원(일 8.2)ISO/SAE 2일 434 Road Vehicles-Cybersecurity engineering교육 이수/콘퍼런스 참석


    -20하나 9.9(FDIS계획), 2020년 국제 표준보다 3년 하나 단계 연구 과제를 도출 후 연구/논문/집필에 착수-resilience전문 직무 능력 개발 Core 4영역(하나 8년 신규)자율 주행 자동차 사이버 보안 20하나 8~2020하나의 단계의 지식의 연구 시작(3년의 목표·프로패셔널 Level 3능력, 직무 능력 검증(심사원 자격 취득/자격 취득 등 전문 level-up)-Cybersecurity assurance levels(CAL)/Automotive Cybersecurity Integrity Level(ACsIL)평가/검증 방법론의 개발(Threat analysis and risk assessment(ASIL)-risk-based approach 국제기준/미국기준/대한민국형 방법론 개발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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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ISO/SAE 2개 434 Road Vehicles-Cybersecurity engineering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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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작성:resilience author/저서:정보 보안, 개인 정보 보호 입문 실무 바이블/개인 정보 보호 지침 국제 정보 보호, 개인 정보 보호 클라우드 보안 심사원(ISO 2700하나/ISO 29하나 5개/ISO 270하나 7/ISO 270하나 8)/ISMS/PIMS심사원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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