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수정과 만드는 법_수정과 레시피 정보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11. 05:37

    수정과 좋아하나요 ?어렸을 때는 수정보다는 달콤한 어리광을 더 좋아했었거든요.지금은 상큼한 수정과가 좋아요입맛이 변한 것 같아요.~​


    사먹는 수정과도 맛있지만, 너무 달아서..가끔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.수정과 만들기가 어려울 것 같지만 꽤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간단한 수정과 레시피! 수정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​​​​​


    >


    수정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계피와 계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​​​​


    계피와 계피의 차이를 알고 있나요?저는 사실 계피를 영어로 계피인줄 알고 같은걸로 알고있었습니다.계피와 계피는 다르다고 합니다.​​​


    >


    카시아시나몬: China 남부, 베트남이 원산지의 맛과 향이 강함 계피라고 부른다.실론시나몬: 인도 남부, 스리랑카 구지명인 실론섬이 원산지의 맛과 향이 적고 단맛이 강해 베이킹에 주로 사시나몬 스틱이라고 부른다.


    >



    1. 피로 회복 피로했을 때 먹으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 있습니다.​ ​ 2. 속이 더부룩할 때 가스가 차는 등의 속이 나쁠 때 마시면 좋대요 ​ ​ 3. 노화 방지,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!​ ​ 4. 감기 예방 계피가 감기에 좋은 거 많이 알고 있어요?면역력을 높이는 항 바이러스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.​ ​ 5. 소화 불량, 위산 분비를 조절하고 있어 식전에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.​ ​ 6.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​ ​ 7. 입 냄새 제거 남 아메 리카 사람들은 오전에 계피+ 뜨거운 물로 입 안을 씻어 준다고 하네요.관절염 예방에도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한다.​ ​ 9. 다이어트 지방 분해를 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.​ ​ 10. 생리통, 손발 냉증에 도움 대장 자궁을 따뜻하게 주는 성질이 있어 생리통과 수족 냉증에도 좋다고 한다.​ ​ 11. 당뇨병 폴리페놀 성분이 혈당을 낮추고 주고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대요.​ ​ 12. 여드름 취침 전에 여드름 부위에 바르고 오전에 물로 씻으면 여드름이 없어진다고 하네요.이건 정말 몰랐던 이야기네요.이렇게 나열해 보니 계피의 효능이 정말 다양하네요.​​​​​​


   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쿠마린이라는 독성을 유발할 수 있고 하루 6g이내로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.당뇨병 환자는 전문가와 상의 후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.고혈압,임산부님, 열이 있는 분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!


    자, 그럼, 수정과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!


    ​​


    >


    계피 or 시나몬 스틱을 깨끗하게 사이코이도 빨아주세요~ 저는 집에 시나몬 스틱이 있기 때문에, 계피 대신 시나몬 스틱으로 사용했거든요.코뿔소 안까지 깨끗이 씻으려고 스틱을 반으로 잘라서 사용했어요.​​​​​​


    >


    생강의 껍질 친국기기! 숟가락으로 친국이 되거나 칼로 긁어내면 좋겠는데요.저희 엄마는 숟가락으로 쉽게 친국이 되기 쉽지만 저는 잘 안되더라구요;; 생강 가죽 친국기는 좀 힘들었네요; ᄒᄒ


    >


    생강은 이렇게 얇게 썰어주세요생강을 통으로 넣는 것보다, 이렇게 해주는 것이 더 잘 나온다고 합니다.정성들여 하기 때문에 재료 손질에 시간이 걸릴 것 같고 준비만 되어 있으면 만들기는 금방입니다.​​​​​​


    >


    계피와 생강을 각각 물에 넣고 끓이면 좋겠는데요.중불로 40~50분 정도 끓이어 주면 됩니다.​​​​​​​​


    >


    생강과 계피를 같이 익히는 분들도 많거든요.저는 같이 만들어도 보고 생강과 계피를 따로 만들어도 봤거든요? 확실히 따로 끓이는 게 맛있었어요~ 다 익으면 체에 걸러내고 닭가죽과 생강을 합쳐서 흑설탕이나 꿀을 넣고 약한 불로 한번 더 끓이면 완성!! 수정과 만들기 쉽겠죠?


    살짝 식힌 후, 냉장고에 넣어 가볍게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!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당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어서 건강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.​​​​


    >


    완성된 수정과자를 띄워 마셔봤습니다.곶감이 있으면 같이 먹으면 더 좋겠네요~ 호두랑 같이 섭취해도 좋고​​​


    수정과 포스팅하다보니 생각난게 얼마전 라디오스타에서 김동현 선수가 출연해서 시나몬 모노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달달한 맛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면 선수들이 체중 조절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방송에서 소개했는데요.운동하지 않아도 마른다고 하지만 지금 그런 이야기는 안 믿지만.이 전에 기름만 쥬스(파슬리 레몬 주스)을 5일 간 먹었는데 안 빠졌 매우 렛죠.저는 물을 잘 마시지 않는 편이라 시나몬 물을 만들어 먹으면 물도 섭취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한번 그렇게도 먹어볼 생각입니다.운동도 시작했으니까... 전혀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.하하..


    >


    ​​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